우리몸을 지키는 건강정보의 모든것

칫솔의 교체주기를 놓치면 세균덩어리로 이를 닦을 수 있습니다! 양치질 방법

minseong1 2018. 8. 25. 22:28
반응형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칫솔의 사용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칫솔은 우리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생활용품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가정에서는 습도가 높은 목욕탕등에 그냥 방치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칫솔에 세균이 많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1.칫솔 교체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면,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수동칫솔의 경우 1개월 사용 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설사 칫솔모가 많이 닮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매월 날짜를 정해놓고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만약에 칫솔모가 빨리 닳는다면 교체시기를 한달로 지키지말고 바로 바꾸어야 합니다. 또한 칫솔모가 빨리 닮기 때문에 치과등에서 상담하여 올바로 치아를 닦는것에 대해서 다시 배워야 합니다. 불필요하게 압력이 쎄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보면 오히려 아이들은 올바른 칫솔질을 바로 배우는 데 비해서 어른들은 관성이 있기 때문에 닦는곳만 닦고 칫솔모가 안닿는 부분도 많습니다.~~

또 이렇게 주기를 정하는 이유는 세균뿐만이 아닙니다. 칫솔모가 벌어지게 되면 플라그의 제거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바꿔야 하며, 칫솔모의 탄력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여러이유 때문에 항상 칫솔은 좋은 상태의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2.칫솔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해 질 수 있습니다. 어쩔수 없이 상온에 칫솔은 대부분 노출되어 보관되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할 수 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만약, 감기등으로 해서 면역이 떨어져 있는 상황이라면 더욱이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칫솔을 아무리 부부나 연인사이라고 하더라도 서로 번갈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3.칫솔의 선택방법

-너무 칫솔머리가 큰 것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칫솔머리가 커서 구석의 어금니등에 닿지 않는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너무 부드러운것도 좋지는 않습니다. 부드러우면 물리적인 힘이 전달되지 못하여 플라그제거등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4.양치질 할때는 거울을 보면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개인에 따라서 칫솔질을 오래하기 위해서 어떤분들은 tv등을 보면서 하는경우가 있는데 이는 시간만 오래 끌뿐 정확한 칫솔질을 하고 있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거울을 보면서 정확하게 닦고 있는곳을 파악하면서 하는 습관이 좋습니다.


감수:부산 심는치과의원 서연우원장




<<임플란트,틀니전 후, 잇몸 잇몸뼈건강을 위한 퍼팩트 솔류션 탄탄플란트정>> 바로가기




반응형